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맛집

명륜동 한생연 커피집과 중고서점 데이트

by 덕길님 2020. 10. 19.
반응형

한생연 과학수업 시간 때우기

 

격주마다 명륜동에 위치한 한생연으로 아들이 과학수업을 받으러 갑니다. 두 시간 정도 수업을 하는데 그 시간은 오롯이 부부가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자유다!!”

근처에 뭐가 딱히 있는 것도 아니어서 가까운 커피숍에서 시간을 때우다 오기 일 수였는데 이 커피숍이 공간도 비좁고 사람도 많이 붐비어서 근처를 각 잡고 돌아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하게 된 가게 ‘착한커피’

 

명륜동 착한식당 입구 식물들
명륜동 착한식당 입구

 


입구부터 아기자기 식물들을 꾸며 놓은 모습이 너무 이뻐 보였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좁거나 분비지 않은 가게를 찾았는데 밖에서 보이는 입구 모습과는 다르게 실내공간이 몹시 넓었습니다.

 

커피숍 내부 1
커피숍 내부 2

 


책도 많고 식물들도 많이 있어서 카페 분위기가 몹시 정겹습니다. 그중에 가장 눈에 띄었던 게 식물들과 함께 키우는 열대어 구피였습니다

 

스킨답서스 구피 어항

 

 

 


스킨답서스로 어항을 구성했는데 치어도 많이 보이고 건강해 보입니다. 역시 스킨답서스와 구피의 조합은 좋습니다

 

 

 

오로라 구피어항과 치어들

 


요건 핑크 핑크 한 오로라에 돌을 넣어 만든 어항인데 구석구석 치어들이 잘 숨어있습니다. 전 요렇게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게 너무 좋습니다. 취향저격이네요.

어항들이 물 때나 이끼 상태를 보아하니 꽤 오랫동안 키운 것 같은데 관리 비법이 궁금합니다. 다음번에 들르면 꼭 물어봐야겠습니다.


내가 커피숍을 차리면 딱 이렇게 꾸며놓을 것만 같습니다. 취미생활도 하면서 일도 하고 생각만으로도 행복합니다.

 

 

지하 공간

 

 


아래층은 공간이 넓어서 아지트 느낌을 줍니다. 책도 많고 역시나 식물들이 많습니다.

낯선 동네에서 정겨운 커피집을 발견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격주마다 찾아올 것 같습니다. 너무 친절하시고 모르는 식물들 물어보니 잘 잘 알려 주시네요.

 

그리고 가까이에 성균관대학교가 있어서 학교 구경도 좀 하고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책도 구매하였습니다. 전문서적이나 최신 책들도 많아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대학로 알라딘 중고서점

 




처음 한생연에 아이 맡기고 나왔을 때는 어디서 시간 때울지를 걱정했는데 주변에 생각보다 좋은 맛집과 카페 산책할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뜻하지 않게 훌륭한 가게나 장소를 찾아내는 것도 참 즐거운 일인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돌아다니다 보니 명륜동에 도성길 코스별로 있던데, 여길 한번 걸어 봐야겠습니다.

가을도 이제 푹 익어 가는데 살랑살랑 걸어 다니면 데이트 코스로 좋아 보입니다.

 

댓글